외국소설교힐성 (일본 고전 괴기 앤솔로지 40)
아베 마사노부 외
돌도래
0 (0명)
20명이 읽었어요
유료 작품은 원스토리 앱에서 이용 할 수 있어요.
소장
2,000 ⓒ
교힐성 (일본 고전 괴기 앤솔로지 40)
듣기기능TTS지원파일정보EPUB
총 용량0.9 MB이용기기
책 소개
# 일본 괴기 문학의 뿌리가 된 그 흥미롭고 놀라운 옛이야기의 세계
# 알려지지 않은 일본 옛 잡서들 속에서 보물과 같은 괴기의 원천을 캐낸다!

「일본 고전 괴기 앤솔로지」 전자책 시리즈는 일본 문학사의 주류에서 벗어난 옛 잡서들을 찾아내 오늘날 사람들도 흥미 있어 할 괴기담을 뽑아 우리말로 소개한다.

다만 근대와 현대의 책을 제외하고 그 이전 8세기 초반부터 12세기 후반까지인 중고, 12세기 후반부터 17세기 초반까지인 중세, 17세기 초반부터 19세기 중반까지인 근세의 책에서만 찾는다.

옛 잡서들 속의 괴기담은 문학적 완성도가 떨어질 수 있다. 하지만 문학적으로 다듬어지지 않았기에 오히려 상상력은 더욱 자연스럽고 풍부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기존에 없는 독특한 소재와 흥미로운 전개를 가진 이야기를 하나라도 발견한다면, 콘텐츠 창작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이 시리즈의 본 목적은 이룬 셈이 될 것이다.

이름 모를 해적이 숨겨 놓은 보물을 찾으러 떠나는 설레는 기분으로, 괴기담을 좋아하는 독자들과 남다른 창작을 원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바란다.

목차
책에 관하여 - 일본 옛 괴기담의 보물 창고

고양이귤
문어였던 승려
낭인과 그 아내의 혼령
슨푸성의 행방불명
괴수 야마와라와
딸을 위한 복수
뱀의 허물
설동
우라시마 타로의 동생
메기로 환생한 주지승
성자를 속인 요괴
교힐성
실종된 포목 장수
죽은 연인의 춤

작가 소개
  • 작가아베 마사노부 외
지은이 아베 마사노부
阿部正信. 생몰년 미상. 에도 후기의 하타모토. 1817년 스루가국의 슨푸성을 호위하는 임무를 1년 동안 맡았다. 이후 에도로 돌아와 스루가국 일곱 군의 역사, 풍토 등을 조사해 49권의 「스루가국 잡지」를 완성했다.

지은이 라조 산진
螺女散人. 생몰년 미상. 에도 중후기에 활동한 필명 작가. 대표 저서에 항담집 「담급발췌」가 있다.

옮긴이 송나예
대학에서 일어일문학을 전공, 졸업 후 출판과 번역 일을 하고 있다. 저서에 「일본 고전 괴기 앤솔로지」, 「노무라 고도 기담 컬렉션」, 「흑우집」, 「히라야마 로코 괴담집」 등이 있다.

출판사
돌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