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소설지옥까지 간 사내 (중국 고전 괴기 앤솔로지 1)
유승유
돌도래
0 (0명)
11명이 읽었어요
유료 작품은 원스토리 앱에서 이용 할 수 있어요.
소장
2,000 ⓒ
지옥까지 간 사내 (중국 고전 괴기 앤솔로지 1)
듣기기능TTS지원파일정보EPUB
총 용량0.8 MB이용기기
책 소개
# 동아시아 대륙의 인간사에 스며 있는 비현실과 초자연의 옛이야기
# 중국 역대 국가의 고서들 속에서 판타지의 원석을 찾는다!

우리 조상의 주된 활동 무대였던 동아시아 대륙의 긴 역사 속에 수많은 이야기가 생겨났다. 여러 자연환경에서 벌어지는 사람들 사이의 접촉과 충돌은 이야기의 원천이 되었다. 그 안에는 귀신, 요괴, 신선, 도인 등 비현실적이고 초자연적인 존재들이 자주 등장한다.

이 시리즈는 중국 역대 국가로 분류되는 지역에 전해 내려온 그런 이야기를 고서의 기록으로 소개한다. 익히 알려진 것부터 전혀 모르는 것까지, 상상력을 자극하거나 촉발하는 이야기다. 오늘날에 보면 글의 완성도는 떨어질 수 있지만, 그 안의 창작성은 무궁무진하다.

무엇보다 그들과 대륙의 자연을 공유하고 문화를 교류했던 고조선, 고구리(고구려), 백제, 신라, 고리(고려) 같은 우리 고대 국가의 사람들 사이에 어떤 괴기스럽고 신비로운 이야기가 존재했는지 미루어 짐작해 볼 수 있다. 이는 현재 잊혀 버린 우리 고대의 괴기담을 찾는 지도가 될지 모른다.

목차
책에 관하여 - 드넓은 공간의 수많은 괴기

신선이 된 벗
기이한 장 씨 노인
지옥까지 간 사내
꿈 덕분에 살아나다
수호신의 정체

작가 소개
  • 작가유승유
지은이 우승유
牛僧孺. 779-849. 당나라 정치가. 신진 세력을 이끌고 귀족 세력과 충돌하며 우이당쟁의 중심이 되었다. 정치 일선에서 물러난 만년에 백거이 등의 문인들과 교류, 후대 작가에 영향을 끼쳤다. 괴담이나 기담을 수집, 중국 최고의 전기 소설로 평가받는 「현괴록」을 펴냈다.

옮긴이 글로망
흥미로운 세계 고전들을 발굴하고 공동으로 번역해 대중에 소개하는 리터러리 커뮤니티. 저서에 「이탈리아 19세기 괴기환상 앤솔로지」, 「사라센 환상 설화 컬렉션」이 있다.

출판사
돌도래